우리의 신조(Our Credo)
우리의 첫 번째 책임은 환자, 의사, 간호사와 아버지와 어머니들, 그리고 우리의 상품과 서비스를 사용하는 모든 사람에 대한 것이라고 믿는다.
그들의 요구에 부응하는 데 있어, 우리가 하는 모든 일은 높은 질적 수준을 유지해야 한다. 우리는 가치를 제공하고 비용을 절감하며 적절한 가격을 유지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야 한다. 고객의 주문은 신속하고 정확하게 처리되어야 한다.우리의 비즈니스 파트너는 정당한 이익을 낼 수 있는 기회를 가져야 한다.
우리는 전 세계에서 우리와 같이 근무하는 모든 직원에 대해 책임을 갖는다.
모든 직원의 다양성과 존엄성을 존중하고, 각 개인의 장점을 인정해야 한다. 직원들은 자신의 일에 대해 안정감과 성취감을 느껴야 하며 목적의식을 가져야 한다. 보상은 공정하고 적절해야 하며, 근무 환경은 청결하고 정돈되어 있으며 안전해야 한다. 우리는 직원들의 건강과 행복한 삶을 지원하며, 그들이 가족과 기타 개인적인 책임에 충실할 수 있도록 도와야 한다. 직원들은 자유롭게 제안을 하거나 이의를 제기할 수 있어야 한다. 자격을 갖춘 직원의 채용, 개발, 그리고 승진에 있어 공평한기회가 보장되어야 한다. 우리는 우수한 역량을 갖춘 리더가 준비되어야 하며, 그들의 행동은 공명정대하고 윤리적이어야 한다.
우리는 우리가 생활하고 일하는 지역사회와 세계 공동체에 대해 책임을 갖는다.
우리는 세계의 더 많은 지역에서 보다 나은 접근성과 보살핌을 지원함으로써 인류의 건강 증진에 기여해야 한다. 우리는 선량한 시민으로서 선행과 자선을 베풀고 더 나은 보건과 교육을 위해 힘쓰며 정당한 세금을 부담해야 한다. 우리는 환경과 천연 자원을 보호함으로써 우리가 혜택을 누리고 있는 자산을 최적의 상태로 유지해야 한다.
우리의 마지막 책임은 우리의 주주에 대한 것이다.
우리의 사업은 건전한 이윤을 창출 해야 한다. 우리는 새로운 아이디어를 시도해야 한다. 지속적으로 연구를 수행하고 혁신적인 프로그램을 개발하며 미래를 위해 투자하고 잘못은 보상해야 한다. 새로운 장비를 구입하고 새로운 시설을 제공하며 새로운 상품을 출시해야 한다. 어려운 시기를 대비하여 자금을 보유해야 한다. 우리가 이러한 원칙을 가지고 사업을 운영할 때, 주주들은 정당한 이익을 실현할 수 있다.
사회적 책임
- 폴얀센 장학기금
얀센의 창업자 폴 얀센 박사의 이름을 딴 ‘폴얀센 장학기금’은 1989년 가정 형편이 어려운 청소년들을 위한 장학금으로 시작되었으며, 2012년부터 정신장애 가정의 자녀와 정신질환을 가진 청소년들을 위한 장학금으로 운영되어 왔습니다. 운영 방향이 바뀐 이후 지난 10여 년간 3,000여 명의 수혜자들을 위해 약 40억 원의 기금 기부와 정서적 케어, 고민 상담, 멘토링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폴 얀센 장학금은 재정적인 혜택뿐만 아니라, 대학생 멘토와 장학생을 연결해 주는 멘토링을 통해 정서적인 케어와 미래에 대한 고민 상담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 질환 인식 개선 활동
대중에게 다소 생소할 수 있는 질환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한 캠페인뿐만 아니라, 환우와 일반인을 대상으로 질환에 대한 정확한 정보와 관리 방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질환 정보 제공 플랫폼으로는 iCare4U 폐동맥 고혈압 질환 사이트, iCare4U 건선 질환 사이트 및 모바일 채널이 있습니다.
- 기부 및 직원 참여형 사회 공헌 활동
국/내외 사회적 취약계층의 자립 지원을 위한 모금 및 해외 봉사, 환자 및 환우 단체의 치료 환경 개선 활동, 질환 교육 프로그램 및 컨퍼런스 등을 후원하고 있으며, 지역사회단체 모금 기부, 환우를 위한 김장김치 나눔, 환우와 함께하는 체육대회 참여 등 임직원이 직접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또한, 존슨앤드존슨 모든 계열사가 함께 활동하는 이니셔티브인 ‘코리아커뮤니티임팩트’를 통해 재난 대응과 피해 복구를 위한 봉사와 기금 조성, 전 세계 공중 보건 향상을 위한 임직원의 기술과 전문지식 기부 및 파견 프로그램 운영, 세계 주요 질환 및 인권의 날을 기념, 직원들의 인식 개선을 도모하고 관련 취약계층을 위한 봉사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